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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경제(Economy)

알리바바매출액급증-이유와전망

미라클북모닝 2017. 5. 20. 22:10

알리바바매출액급증 무엇 때문일까요?

바로 중국 소비자들의 인터넷구매입니다


알리바바그룹은 2014년 미국 증시에 상장했을 때만 해도

역대 최고의 시가총액을 기록했었는데요

이번 5월 18일 알리바바는 지난 4분기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알리바바매출액과 순이익이 급증하였으며

중점사업에서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4분기 매출 60% 성장 385억 7900만 위안(56억 500만달러)

▷회계연도 매출 56% 성장 


참고자료링크: 알리바바, 분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60% 증가 



알리바바가 이렇게 매출액이 급증한 이유는?

 인터넷 구매이용자수가 증가

 중국경제 성장세

 JD.COM이나 TENCENT도 매출이 증가한 것만 봐도 

중국전자상거래의 성장세를 알 수 있습니다


<출처:조인스>


현재 중국경제는 정부주도에서 소비주도로의 

모델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알리바바는 한층 더하여 

소비자뿐 아니라 입점상인들로부터도 수익을 거두고 있죠



팩트체크, 수치상의 성과가 진정한 성공인가?

인터넷 판매량의 증가와 주식판매로 인해

알리바바매출액은 14억 달러로 85%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전자상거래 판매량은 47% 증가에 그쳤는데요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알리바바그룹의 영업이익의 상당부분은 

전자상거래 외 부가수익이라는 것입니다



영업의 다각화를 추진해온 알리바바는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하거나

입점상인들의 서비스비용을 높이는 방법으로

이윤을 창출해 왔습니다


전망불투명

알리바바는 계속해서 이윤을 창출해 낼 수 있을까요?

점점 치열해지는 전자상거래 시장과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서비스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계로 진출을 꾀하고는 있지만

기존 중국 유명 동영상사이트인 요쿠와 투도우 등의 

동영상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막대한 비용이 필요할 것입니다




주요변수: 미국정부

미국정부의 간섭과 견제를 피하기 어려울 듯 하네요

왜냐하면 알리바바 플랫폼상의 '짝퉁'상품 거래와

MoneyGram이라는 미국 금융회사를 인수하는 문제 때문입니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전자상거래 시장

알리바바는 어떻게 불확실성을 극복해 나갈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문헌: "China’s Strength and Its Shopping Lift Alibaba’s Results"

By PAUL MOZUR May 19, 2017 NY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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